사진 :  방송캡쳐 

[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추적60분’에서는 이시형의 마약 스캔들에 대해 다뤘다.

이날 방송을 통해 마약 공급업자로 처벌 받은 사람이 이시형과 친한 사이였음이 드러났다.

취재진은 형을 다 살고 출소한 그에게 과거 수사 당시 이시형도 마약을 했음을 언급한 적이 있냐고 물었으나, 그는 “저 괜히 말 잘못했다가 저까지도 피해 입으면 어떡해요. 저는 걱정이 돼가지고 안돼요. 이제는”이라며 다시 자신에게 피해가 갈까봐 극도로 언급을 꺼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과거 이시형 등과 술집에서 함께 어울렸던 사람들은 그도 마약을 복용했다고 진술을 했다.

특히 이들은 마약 스캔들로 수사를 받을 당시 이시형도 마약을 복용 했음을 언급했으나 조서에는 나오지 않아 검찰이 일부러 봐주기 수사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휩싸였다.

추적60분 취재진은 당시 마약 스캔들 사건 담당 검사를 찾아가 인터뷰를 요청했다. 그 검사는 “대검에 요청해달라”고 말한 후 “진실만 말씀해주시면 되지 않느냐.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거냐”라고 묻는 취재진에게 “그런거 없다. 그건 내가 잘 모르겠다. 제보 내용은 모르겠는데 그런 일 없다”라는 모르쇠 태도로 일관해 시청자들의 공분을 사게 만들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