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 ‘불후의 명곡’에 그룹 웨스트 라이프의 셰인 파일란이 전설로 출연했다.

1999년 데뷔한 웨스트 라이프는 ‘Swear It Again’으로 UK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가요계에 화려하게 등장해 이후 ‘My Love’, ‘Uptown Girl’, ‘You Raise Me Up’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4천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 UK 싱글 차트에서 7연속 싱글 차트 1위를 달성하며 기존에 5연속 1위로 기네스에 오른 비틀즈의 기록을 경신하는 영예를 안았던 그야말로 전설의 그룹.

‘불후의 명곡’에 전설로 출연한 웨스트 라이프의 메인 보컬 셰인 파일란은 2012년 그룹 해체 후 이듬해 솔로로 전향해 ‘Everything to Me’, ‘Me and the Moon’ 등 주옥같은 히트곡으로 홀로서기에 성공했고, 지금까지 앨범 발매 및 각국 공연을 통해 팬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현재 진행형 전설이다.

이날 셰인 파일란은 웨스트 라이프 시절 발표한 솔로곡 ‘Beautiful in White’으로 화려한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고, 변함없이 감미로운 목소리와 눈웃음이 빛나는 훈훈한 비주얼을 과시해 모두의 추억을 소환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세인 파일란은 “이 자리에 앉아 웨스트 라이프의 노래가 펼쳐지는 걸 보는 것이 굉장히 뜻깊다. 오늘 공연을 보여주신 가수 분들이 한국에서 웨스트 라이프가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보여주신 것 같다”며 진심 어린 감사와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