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양승조 후보와 서산시장 맹정호 후보가 21일 서산시청 브리핑룸에서 미세먼지 관련 공동 기자회견중인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양승조 후보와 서산시장 맹정호 후보는 21일 서산시청 브리핑룸에서 미세먼지 관련 공동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 2017년 OECD가 공개한 2015년 기준 세계 초미세 먼지 노출도 조사 결과, 우리나라의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32㎍/㎥(마이크로그램)으로 OECD 35개 회원국 가운데 1위로 발표, 이 중 서산이 1위, 아산 3위, 천안이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양 후보는 “충남의 미세먼지 유발에는 석탄화력발전소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며 “2026년까지 충남에 있는 화력발전소 14기를 없애고 LNG, 태양열 등으로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발전소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했다.

또한 “노후 석탄화력 셧다운, 조기폐지를 위하여 현행 30년으로 되어있는 노후기준을 25년으로 바꾸겠다”며 어린이집·유치원·초중고교에 공기청정기를 설치를 약속했다.

한편, 맹 후보는 “공기 좋고 살기 좋았던 서산이 최악의 환경오염 도시가 되어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서산 환경운동 1세대이자 친환경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환경후보로 미세먼지 대책을 확실하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