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통신넷=진훈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9일 연금수급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골든라이프 연금사랑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연금사랑 패키지’는 은퇴 이후 연금 수령 고객을 대상으로 이미 출시된 연금 관련 예.적금, 펀드상품에 카드, 보험상품을 새롭게 출시해 금융.생활.증여.보장 혜택을 강화한 패키지형으로 재탄생했다.

우선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적금·예금)컬렉션’은 연금수령 고객에게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은 연금 건수에 따라 최대 연2.5% 우대이율 뿐 아니라, 환율우대와 수수료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적금’은 연금이체 및 재예치된 경우에 따라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금’은 목돈 예치 후 최장 10년까지 매월 원금을 분할수령이 가능하다.

‘KB주니어라이프 증여펀드’는 증여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 펀드는 손.자녀가 어릴 때 미리 증여함으로써 절세 및 재테크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으로, KB자산운용의 3종 펀드(국내주식, 국내혼합, 해외주식)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장기투자를 고려해 일반펀드 대비 판매보수를 30% 인하했고, 2천만원 이상 가입 시 가입일로부터 3개월 이내 증여신고를 할 경우 무료 증여신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빅데이터 기반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는 시니어고객을 위한 맞춤형 생활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병원/약국 업종, 주유/마트 할인 중 선택이 가능하고, 월 단위로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병원/약국 업종 선택 시 이용금액의 5% 할인(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1~2만원)이 적용되고, 주유/마트 선택시에는 리터당 최대 60원 할인과 대형마트 이용 시 5% 할인(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5천원~1만원)이 가능하다. 또한, 골프.건강.여행.쇼핑.교통.통신 등 6대 영역에서 각각 1.0% 포인트리가 적립되고,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을 결제계좌로 이용 시 포인트리가 1.0% 추가 적립된다.

신상품 ‘무배당KB골든라이프자녀사랑연금보험’은 추가납입, 중도인출 기능을 통해 자녀를 위한 교육, 결혼, 주택 마련뿐 아니라, 노후 자금까지 설계가 가능한 연금보험 상품이다. 시중 실세금리를 연복리로 제공하고, 연금개시 전 보장혜택도 제공한다. 연금 개시 전 보험기간 동안 고도재해장해 발생 시 고도재해장해급여금(매월 30만원씩 총60회) 지급, 31세 계약해당일 전일까지는 유괴, 강력범죄, 화상수술, 재해골절진단 등 보장금을 지급한다. 또한, 13세 계약해당일 전일까지는 스쿨존 교통사고에 대한 치료비를발생 1회당 30만원 지급한다.

단, 고도재해장해 및 유괴의 경우 최초 1회에 한한다. 고액 계약의 경우 보험료 금액에 따라 보험료가 우대 적립되고, 연금수령방법, 조기연금개시 옵션 등을 통해 다양한 노후설계가 가능하다. 최저보증이율은 가입 후 경과기간 10년 미만은 2.0%, 10년 이상은 1.5%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 연금사랑 패키지’는 금융혜택, 자녀증여 등 시니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