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정병기 기자] 강석주(53) 경남 통영시장 당선자 아버지(80)가 20여년 동안 통영시 지역에서 아파트 경비일을 해 온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아파트 경비원으로 일하는 더불어민주당 강석주 통영시장 당선인의 아버지가 아들의 당선 뒤에도 경비 일을 계속하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강 당선자 아버지는 아들이 시장으로 근무하더라도 상관하지 않고 아파트 경비일을 계속 할 뜻을 밝혔다.

아파트 경비원으로 일하는 강석주 통영시장 당선인 아버지 [강석주 당선인 지지자 모임 SNS 제공]

최근 강 당선인의 지지자 모임 SNS에 사진 한 장과 함께 짤막한 글이 올랐다.

최근 강 당선자 지지자 모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어르신 한분이 아파트 화단에 앉아 일을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 한장과 짤막한 글이 올랐다. 글쓴이는 "어느 주민이 보낸 사진과 글이 너무 감동적"이라며 "강 당선인 아버님이 아파트 관리를 하시는데 선거일에도 열심히 일하셨다"고 적었다.

이어 "많은 사람이 아들이 시장 됐는데 그만둬야 하는 것 아니냐고 묻자 '아들이 시장이지 내가 시장이냐'고 답했다"며 "하는 일이니 계속하시겠다는데 진짜 존경스럽다"고 덧붙였다.

올해 여든인 강 당선인 아버지 강종원 씨는 전매청에서 근무했으며 퇴임한 뒤 20여 년을 통영에서 아파트 경비 일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당선인은 아버지를 모시며 같은 집에서 함께 살고 있다.

해당 글이 올라오자 다른 지지자들도 '참 보기 좋고 훈훈하다', '얼마 전에 아파트를 지나다 뵈었는데 뭉클함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올라왔다' 등 댓글을 달았다.

이와 관련해 강 당선인은 "일을 하시는 게 건강에 좋다며 굳이 안 하셔도 되는데 퇴직 뒤 줄곧 경비 일을 하셨다"며 "말린다고 그만둘 분이 아니며 무심한 듯 보이나 저를 향한 아버지의 마음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