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모 거창군수는 2일 군수 취임 후 첫 행보로 거창군삶의쉼터(노인·여성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식당에서 앞치마를 두르고 어르신과 장애인 400여 명에게 배식봉사를 했다.ⓒ거창군

[뉴스프리존,거창=정병기 기자]경남 거창군 구인모 군수는 2일 군수 취임 후 첫 행보로 거창군삶의쉼터(노인·여성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식당에서 앞치마를 두르고 어르신과 장애인 400여 명에게 배식봉사를 했다고 밝혔다.

구 군수는 이날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건강과 안부를 묻고 앞으로 군민들을 잘 섬기겠다는 뜻을 전하면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역 주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고 있는 종사자들과 군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보완해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거창군 공무원 배식봉사는 지난해 3월부터 본청 실과 및 읍 소재 직속기관과 사업소 20개 부서에서 매월 3회 부서별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거창군삶의쉼터(관장 일광스님)는 2008년 6월 26일 개소해 현재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에 위탁 운영 중에 있다. 연면적 5,508㎡에 노인시설, 여성시설, 장애인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5,155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고 1일평균 540여명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기능 복지관으로 거창군의 대표적인 복지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