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설명회 모습.(사진제공=세명대학교)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세명대학교는 지난 13일(금) 제천시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3회 진로진학 박람회 및 입시상담 컨설팅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천시 고교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고 직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공안내 및 체험, 입시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사로, 관내 7개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1,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상담을 할 수 있는‘진학박람회’, 각 학부(과)가 전공 및 진로에 대해 설명하는 ‘진로박람회’로 구성됐다. 진로박람회에서 참가 학생들은 학술관과 사회과학관, 공학관 강의실로 나뉘어 각 학부(과) 지도교수에게서 전공에 대한 전망과 진로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한편 이날 대원대 6개 학과도 함께 참석해 전공안내 및 입시상담을 진행했다.

세명대 임현숙 입학관리처장은 “세명대는 지역과 상생하는 지역대학으로서 제천시 고등학생을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데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며 “많은 지역인재들이 세명대에 진학해 여러 혜택과 지원 속에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