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은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산청약초시장에서 약초할인판매와 다양한 체험행사를 가질 예정이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군수 이재근)은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산청약초시장에서 약초할인판매와 다양한 체험행사를 가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같은 기간 경호강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8 산청 경호강 물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해 산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산청약초시장을 홍보하기 위해 준비됐다.

약초체험장에서는 산양삼, 어성초, 감초 등 산청약초시장만의 특화된 재료로 만든 약초입욕제와 자연석 족욕기를 이용한 약초족욕체험, 당귀, 하수오, 작약 등 약초 추출물을 이용한 한방약초 버블세정제 만들기, 약초염색을 이용한 나만의 미니에코백 만들기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또 산청약초시장번영회(회장 김칠수)에서 주관하는 할인행사에서 오가피, 산양삼, 헛개나무, 꿀, 각종효소 및 진액 등 입점상인들이 직접 재배·가공한 30여 종의 산청 약초제품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된다.

군 관계자는“산청 경호강 물페스티벌을 찾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에서 가까운 약초시장도 찾아 약초족욕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으로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지리산 청정골 산청 약초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약초체험장 이용 및 예약과 관련한 문의는 산청군 유통소득과 약초경영담당(055-970-7711~3) 또는 산청약초체험장(010-7179-8030)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