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양군, 20일 제5회 함양군 축산가족 한마음대회 500여명 참석 성황…공연·방역결의대회 등

함양군은 20일 고운체육관에서 제5회 함양군 축산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함양군
함양군은 20일 고운체육관에서 제5회 함양군 축산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함양군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은 20일 고운체육관에서 제5회 함양군 축산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FTA 등으로 침체기에 빠져 있는 축산농가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축산농가와 한우협회, 한돈협회, 낙농육우협회, 양봉협회, 계우회, 수의사회, 수정사회, 축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졌다.

함양군축산단체협의회(회장 홍용기)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축혼제와 관현악 연주공연으로 식전행사가 펼쳐졌고, 이어 개회식과 방역결의대회, 화합의 장 순으로 진행됐다.

서춘수 군수는 “AI와 구제역 등 각종 가축질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서도 지리산청정고장 함양의 명예를 지키고자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인 생산에 주력해온 축산농가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이날 행사를 축하한 뒤 “군에서도 가축경매시장 이전, 소규모 축산단지 조성 등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서는 축산단체협의회가 함양군의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함양군 장확회에 200만원을 기탁하였으며, 노병한(한국양봉협회 함양군지회) 등 6명이 함양축산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와 표창장을 받았으며, 방역결의대회에서는 유병덕(전국한우협회 함양군지부)이 결의문을 낭독하며 조류인플루엔자 원천봉쇄를 거듭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