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진교면과 연계해 지난 25일 오후 7시께 진교면 복지회관 1층 강당에서 찾아가는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하동군

[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기자]경남 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진교면과 연계해 지난 25일 오후 7시 진교면 복지회관 1층 강당에서 찾아가는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족 사랑의 날’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가족친화문화를 확산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자 매주 수요일 운영된다.

이날 ‘가족 사랑의 날’ 행사에는 진교면에 사는 부모자녀 15가족 55명이 한 자리에 모여 1교시에 자녀의 장점을 알아보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부모의 다짐’ 시간에 이어 2교시에 가족이 함께 ‘미니언즈 도시락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부모의 다짐 시간에는 자녀의 장점을 파악하고 장점을 칭찬하며 장점을 더욱 승화시키기 위해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부모의 다짐 시간으로 내 자녀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깊이 생각하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다짐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미니언즈 도시락 만들기 시간에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도시락을 만들면서 부모가 자녀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기다리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이날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면서 참여한 가족이 오늘 행사에 대해 느낀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영훈·이미미 가족은 “더운 여름 시원한 곳에서 아이와 즐겁게 소통하며 내가 어떤 부모인지, 앞으로 어떤 부모가 돼야 할지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진교면으로 찾아오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진행해 줬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가족이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가족 사랑의 날을 운영하며 아름답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