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1야당 교체의 위대한 정치혁명 이뤄내겠다

- 제1야당 교체라는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바른미래당의 혁명적인 변화와 야권 판갈이 주도

- 반공수구보수 자유한국당을 역사의 뒤안길로 밀어내고, 한국정치의 새로운 시대 열어낼 것

[뉴스프리존, 국회=강대옥 선임기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2일 오전 10시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바른미래당 당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하태경 의원은 출마선언문에서 “지난 지방선거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처참한 패배였다”고 말하고 “바른미래당표 새로운 정치혁신은 찾아보기 어려웠고 낡은 정치에서 벗어나기는커녕 실망스러운 모습만 보여드렸다”면서 “패배의 원인은 우리 안에 있었다”고 진단하고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는 뜻을 밝혔다.

하 의원은 “바른미래당은 지금 당 전체가 생과 사의 갈림길에 서게 됐다.”면서 “지금까지 해왔던 모습 그대로 현실에 안주하면서, 현상 유지에 연연하다면 바른미래당은 다음 총선도 치러보지 못하고 공중분해 될 것”이라고 지적하고 “만에 하나 그렇게 된다면 한국정치의 근본적인 변화를 바라시는 많은 국민들에게도 불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박근혜 대통령 탄핵,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를 거치면서 반공수구보수의 시대가 국민의 힘에 의해 막을 내렸지만 아직 새로운 시대는 오지 않았다”고 말하고 “반공수구보수 세력을 대체하는 새로운 야당 건설이 바른미래당이 반드시 성공해야 하는 이유”라고 역설했다.

하 의원은 “바른미래당의 정치노선과 조직을 혁신해서 2020년 총선 바른미래당을 제1야당으로 만드는 일에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선언하고 “혁신 없는 정치 공학적 이합집산은 해법이 아니”라면서 “근본적으로 밭을 갈아엎는 대혁신과 제1야당 교체의 외길로 달려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당 대표가 되면, 가장 먼저 당의 노선부터 혁신하겠다”면서 “‘원칙 있는 평화’를 바른미래당의 새로운 외교안보노선으로 제안하고 관철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 의원은 “북한의 도발에는 단호하게 대처하고, 북한의 무리한 요구에 맥없이 끌려 다니는 대화지상주의, 퍼주기식 대북지원에는 단호하게 반대”하지만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에 도움이 된다면 대화를 통한 한반도 문제 해결을 적극 지지하겠다”는 말로 바른미래당의 외교안보노선 변화를 예고했다.

하 의원은 또한 “‘저성장 양극화 극복에 온 힘을 다하는 경제중심정당’으로서 바른미래당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겠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이 성장 없는 복지와 분배지상주의에 매달리기 때문에 표류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정부여당의 시장경시, 복지과속에 맞서 ‘경제구조혁신과 성장 친화적 복지’의 정공법으로 더 어려운 처지로 내몰리는 사회적 약자를 돌보고 시장경제를 튼튼하게 발전시키는 데 당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바른미래당은 유승민의 혁신성장과 안철수의 미래경제라는 자체 브랜드를 이미 갖추고 있다”고 말하고 “유승민의 통찰력과 안철수의 상상력을 발전적으로 융합시켜서 ‘경제! 하면 바른미래당!’이 떠오르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하 의원은 “세계 정당사의 수많은 사례에서 보듯이 위기를 기회로 바꿔내고 국민의 실망을 새로운 기대로 변화시킨 리더십은 젊은 리더십이었다”고 강조하고 “바른미래당이 현실에 안주하는 현상유지형 리더십에 기댄다면, 그것은 몰락을 자초하는 선택이 될 수밖에 없다”면서 “비상한 시기엔 비상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쏟아지는 화살을 두려워하지 않는 단단한 용기와 흔들리지 않는 신념으로 바른미래당의 대혁신, 야권판갈이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면서 “2020년 제1야당 교체의 위대한 정치혁명을 위해 젊은 당대표 하태경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바른미래당은 오는 8~9일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11일 예비경선 컷오프를 통해 9.2 전당대회 본선 후보자 6명을 추린다. 이미 장성민 전 의원이 출마 선언한 상태다. 여기에 이준석 전 당협위원장도 출마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