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국회=강대옥 선임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기무사 해체를 전격 지시했고 기무사령관도 교체했다. 이에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대통령 지시 한마디에 국가안보기관이 해체되는 모습을 보며 무소불위 제왕적 권력이라는 논평을 발표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대통령 지시로 기무사 문건에 대한 특별수사단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격적으로 해체를 지시한 것은 유감이라면서 “기무사 개혁과 관련하여 기무사 개혁위원회가 그 안을 발표한 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았고 오늘 지시에 대한 국방부장관의 대통령대면 보고도 없었다”면서 “문 대통령은 기무사 문건에 대해 직접 특별수사단 구성을 지시하면서도,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해 ‘불법적 일탈행위’라며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고 비판했다.

이어서 윤 대변인은 “특수단의 수사결과를 보고 면밀한 검토를 거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국회와의 협의나 국민적 논의절차 없이 이렇게 조급하게 처리하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는 결국 “기무사를 해체하기로 미리 결론을 내놓고 국민들을 호도하기 위해 지금까지의 과정을 진행한 것이라 보여진다.” 면서 “군의 부당한 정치개입 행위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반헌법적, 반민주적 행위”라고 말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기무사가 내란음모를 했는지, 부당한 정치개입을 했는지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통해 국민앞에 철저히 밝힐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기무사의 군사보안 및 방첩 기능은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중대 임무로 기무사를 이렇게흔들면 기무사 본연의 기능과 역할마저 흔들릴 수밖에 없다.“ 면서 ”훗날 교각살우(矯角殺牛)의 국가안보 자해행위로 판명될 수도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