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9. 당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2015.12..8일 4·29 서울 관악을 보궐선거 패배 후 고향인 전북 순창에서 칩거해온 정동영 전 의원과 전격 회동 복당을 요청했다.

[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6일 민주평화당 정동영 신임 대표에게 당대표 당선 축하전화를 걸어  한반도 평화와 선거제도 개혁 등에 협조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돌린 서면 기자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1시45분부터 5분간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와 전화통화를 가졌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또 "문 대통령께서 정 신임 대표에게 축하 인사를 했으며 한반도 평화는 정 대표가 앞장서서 닦아 놓은 길이니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하는 부분도 뜻이 같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 자문위원으로 역할을 해주시고 계시니 남북문제와 북미문제의 어려운 점을 너무나 잘 아실 것"이라며 "앞으로 변화되는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정 대표에게)말했다"고 밝혓다.

특히 문 대통령은 선거제도개혁에 대해서도 강한 의지를 내보이며 정치개혁에 협조를 당부했다.

김 대변인은 "(선거제도개혁에 대해)시뮬레이션을 해보면, 자유한국당도 손해를 볼 일이 없다. 저는 이미 몇 차례 선거제도개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고, 그 내용을 개헌안에 담았다고 (대통령께서)말했다"며 "정치개혁은 여야합의가 관례이니 국회의 뜻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평화개혁연대의 구체적 결과가 아직은 없지만 마음을 함께할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도 설명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