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9월 모의고사 이후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사진제공=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2018년 9월 5일(수)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9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 시험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예정자의 학력 수준을 파악하여 적절한 수능 난이도 조절 및 다양한 문제 유형과 수준을 통한 수험생들의 시험 대비 방법을 제시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

2018 9월 모의고사는 고3 재학생 및 졸업생을 비롯해 검정고시 합격자 등 시험 자격이 있는 수험생들이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 영역으로는 국어·수학·영어·한국사 사회/과학/직업 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이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이번 9월 모의평가 시험 후 가채점 및 등급컷 확인을 통해 대학 수시 혹은 정시 지원에 대한 분기점이 될 것이다”며, “내신 및 모의고사 등급이 낮아 대학 선택의 폭이 좁은 학생들의 경우 수시, 정시 외 대학 평생교육원 등 다른 진로를 찾는 학생들도 있다"고 설명했다.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시 정시 미반영 인·적성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최근 9월 모의고사 및 수시 원서접수기간이 다가오면서 일반 4년제·전문대 수시 외 대학 부설 교육기관에 대한 진학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내신 4·5·6등급의 중 하위권 학생들이 상위권 대학 입학을 위한 학사편입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