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 구비해 민관합동 현장점검 수행

불법촬영카메라 현장점검단원이 경기 안산시 소재 본오프라자 2차에 있는 공중화장실 점검 후 여성안심스티커를 부착해 공중화장실의 안전함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안산=김현무 기자] “안산 전체 권역 총 542개소에 있는 공중화장실에 불법촬영카메라 현장점검단을 통해서 여성과 시민의 인권침해를 막는데 노력할 것이다. 또한 환경정책과, 공원과 등의 유관기관을 통해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

지난해 9월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종합대책 수립으로 특별재원을 통한 몰카 탐지기 대량 확보를 발표했다.

하지만 여전히 불법촬영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안산시는 1년여 만인 지난주 상록구 일대인 본오프라자 2차 내 공중화장실 20개소에 대한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여부 탐지를 위해 민관합동 현장점검을 단행했다.

시는 지난 8월 구비한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를 이용해 안전점검을 했고, 여성안심스티커를 부착해 공중화장실의 안전함을 알리는데 노력했다.

이에 한 시민은 “인간에게 가장 쾌적하고 편안해야 할 공간이 화장실이다. 그런데 이제는 공포의 공간이 돼 버렸다”라며 “이제라도 그런 부끄러운 짓을 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현장점검 강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여성가족과 김경림 팀장은 “지난 7일부터 장비를 나누어 주며 지역적으로 할당을 주어 지속적인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 현장점점을 해 매월 집계를 내려고 한다”라며 “올해 12월까지는 관내 공중화장실을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현장점검이 여성친화도시라고 불리는 안산시에 더 이상 불법촬영이 근절되고 여성과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로 변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