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통신넷=노현진 기자]'슬픈 계절에 만나요' '잊지는 말아야지' 등의 노래를 히트시킨 7080세대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 감성보컬 백영규가 케이블방송 전파를 탄다. 경인방송(iFM 90.7)에서 9년 간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인천지역 대표음악방송 '백영규의 가고 싶은 마을'이 케이블방송으로 제작돼 6개 케이블방송사가 공동으로 편성해 다음달부터 케이블 전파를 타게된다.

기존 케이블 음악방송은 무명 트로트가수로 편성된 프로그램이 주류를 이뤄 반복된 방송편성으로 시청자의 외면을 받아왔고 감성을 자극하는 7080음악방송은 전무했었다. 백영규는 정통 7080 라이브공연을 TV방송으로 제작할 수 있었던 것은  37년 가수 인생의 길 위에 9년 동안 다져온 방송진행자의 공력이 합쳐져서 가능했던 일들이다.

백영규는 “라디오 방송진행과 음반제작, 기획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진정한 라이브공연과 TV방송을 통해 대한민국 음악사를 공감하고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녹화는 오는19일 오후 4시, 7시30분 2회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공개방송으로 진행되고 신촌블루스, 채은옥, 양하영, 한승기, 박강수, 김목경밴드, 우종민밴드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최고의 라이브 공연을 최상의 음악방송으로 제작돼 시청자를 만나게 된다.   

가수 백영규, 진행자 백영규, 음악인 백영규가 앞으로 '백영규의 가고 싶은 마을'을 통해 어떤 추억여행을 음악과 함께 선물해 줄 지 사뭇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