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과 교육정책 교류로 학생주도의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전략 모색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1일부터 5박7일 동안 교육정책 교류를 위한 유럽방문일정으로 이재정 교육감이 스페인과 이탈리아를 방문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유럽방문은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학생들이 주도하는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지원정책과 5년제 고등학교 운영체제를 모색하고 초․중등학교 교육정책 및 문화 등의 교류협력을 통해 경기도 미래교육의 방향과 비전을 설계하고자 마련됐다.

첫 방문지인 스페인 빌바오에서는 몬드라곤대학교 MTA(Mondragon Team Academy) Space, 빌바오 협동조합연합 등을 찾아 학생들의 리더십과 혁신 그리고 기업가정신 교육과정을 공유하게 된다. 또 스페인 한인커뮤니티를 방문하여 재외동포 자녀들의 정체성 함양과 역량 강화를 의제로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어 이탈리아에서는 라지오(Lazio)주 교육청을 방문하여 길도 데 안젤리스(Gildo De Angelis) 교육감과 환담하고 양국의 교육과 학교 정책 공유 및 상호 교육문화 교류협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또, 이탈리아 대한민국대사관을 방문하여 최종현 대사와 면담하고 이탈리아 한국문화원에서 한-이탈리아 문화 교류협력 현황을 공유한다. 한반도 남북통일을 위한 평화의 메시지 확산을 위해 이백만 교황청 한국대사와 접견도 할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방문에 앞서“스페인, 이탈리아 방문을 통해 경기교육과 남유럽 지역 간의 교육문화 교류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