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대표 브랜드인 ‘합천황토한우’가 제15회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발표회에서 2019년도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대표 브랜드인 ‘합천황토한우’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에서 주관하는 제15회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발표회에서 2019년도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고12일 밝혔다.

이는 12년 연속으로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 되는 영광을 가졌으며,‘합천황토한우’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에게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사)소비자시민모임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우수 축산물을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홍보함으로써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국내산 축산물의 소비촉진의 기회를 마련하고 인증 발표회를 통한 우수 축산물 인증 브랜드의 홍보효과 극대화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증기관이다.

소시모 인증을 받은 브랜드는 학교급식 등 안전축산물 공급 및 소비를 책임지는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한우의 경우 전국적으로 259개의 브랜드 중 28개 브랜드가 소시모 인증을 받았으며, 경남은 합천황토한우와 더불어 거창 ‘애우’, 김해 ‘천하1품’ 등이 소시모 인증 브랜드로 선정됐다.

합천축협 관계자는 “소비자가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의 축산물을 선택 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유통, 판매 전단계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