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 13 지방선거 공직선거법 위반사범 권영진 90만원 벌금형 기소에 대한 공정한 재판촉구

권영진대구시장 / 네이버 인용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대구지방법원 판결에 불복해 대구지방검찰청이 항소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선거법위반 벌금형 90만원이 면피용 항소가 되지 않도록 우리복지시민연합은 19일 [성명]을 내고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의 선거법 위반 수사 개입을 엄중하게 처리할것을 강력 촉구했다. 

다음은 우리복지시민연합 성명서 요약 내용

언론에 따르면 검찰은 “선고형량이 150만 원의 구형량에 못 미치는 데다 대구시장 신분으로 2차례에 걸쳐 선거법을 위반한 점을 고려할 때 상급심 판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며 항소장에 그 이유를 밝혔다.

이 같은 사실은 시민사회와 언론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한 부분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인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검찰의 솜방망이 처벌에 이은 재판부의 면죄부 판결이라고 비난한 바 있다.

검찰은 온정적인 구형이 이번 면죄부 판결의 원죄임을 각성하고, 면피용 항소가 안 되도록 엄중히 임하길 촉구한다. 사법농단을 수사 중인 검찰이 선거법을 위반하며 시정을 농단한 사건에 대해 똑 같은 잣대를 적용하여 검찰에 대한 불신을 스스로 회복하길 바란다.

법 앞에서 모든 국민이 평등하다는 원칙으로, 검찰은 권영진 시장의 선거개입을 엄중하게 처리해야 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