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정진훈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원장 지대범)과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은 지난 28일,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兩) 기관이 협력체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사회보장정보원은 그 동안 추진한 지자체 정보화 관련 정보, SW기술 등 보유한 정보를 교류하고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등과 관련된 각종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 원장과 지대범 지역정보개발원 원장. 사진제공=한국지역정보개발원>

특히 이번 MOU가 대국민 서비스의 정보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 교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대범 원장은 “양 기관은 행정정보서비스와 보건복지서비스를 지자체를 통해 주민접점의 마지막 단계에서 제공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어 서로 힘을 합친다면 지역주민과 취약계층 생활편익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화사업 분야 일자리창출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