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C카드

[뉴스프리존=정은미 기자]BC카드(대표이사 사장 서준희)가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중국 관광객 유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인천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등 9곳과의 MOU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BC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BC카드는 자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중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업종, 지역 등을 분석한 소비패턴 자료를 인천관광공사에 제공하고, 인천관광공사는 이를 기반으로 중국 단체 관광객을 위한 특화 마케팅 진행과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사례로 지난 27일에는 중국 단체 관광객(중국 아오란그룹 직원) 6,000여명이 BC카드와 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  한국관광공사가 특별히 마련한 6박 7일 일정의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입국했다.

중국 단체 관광객의 방한기간 동안 BC카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유니온페이카드 고객들을 지원키 위한 부스를 운영하고 △ 한화 갤러리아 면세점 상품권 △ 유니온페이카드 우대 쿠폰북 △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BC카드는 이번 중국 단체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시작으로 인천관광공사 등 각 지자체에서 중국인 관광객 유치 사업 진행 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중국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유니온페이존도 빠른 시일 내에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에서 BC카드 이강혁 부문장은 “BC카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인천을 비롯해 각 지자체들과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중국 관광객들을 한국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