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조사 회사 피앰아이(PMI)는 27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리서치분야에서 ’온라인/모바일 리서치 솔루션‘부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피앰아이(PMI)는 올해 시상식에서 다양한 온라인 조사 환경에 특화된 조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각각의 조사에 최적화 된 질문지 개발 Tool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동 시스템은 온라인 & Mobile UI를 동시에 지원 가능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솔루션 기능 강화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았다.

또한 Web & Mobile Diary 시스템은 조사 목적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다이어리 시스템 개발하였으며, 이미지 업로드, 동영상 업로드, 게시판 형태 등 다양한 솔루션으로 병합 구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다이어리 진행상황에 대해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하다는 기술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한 기대효과로는 첫 번째로는 국민/소비자 의견 수렴의 효율적인 통로라는 점을 들 수 있다. 즉 조사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 및 정부 정책/공공 서비스에 대한 의견수렴 방법 중 하나로 공공재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당사의 온라인/모바일 솔루션은 플랫폼화된 대국민 서비스라는 점에서다.

두 번째로는 빠르고 정확한 조사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 서포트라는 점이다. 즉 피앰아이(PMI)의 온라인/모바일 솔루션은 전통적인 조사 방법에 비해 절반 이상 빠른 시간 안에 조사 수행이 가능하다. 이에 정부/공공기관 및 기업이 신속한 의사결정을 해야 할 경우 국민 또는 소비자의 의견을 빠르게 수집하는 것을 지원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정부/공공기관 및 기업의 다양한 조사 니즈 충족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즉 피앰아이(PMI)의 온라인/모바일 솔루션은 조사의 프로세스를 플랫폼 화함으로써 면접조사나 전화조사에 비해 투입해야 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 이에 경제적인 비용으로 정부/공공기관 및 기업의 다양한 조사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은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웹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1년 간 새로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2018 인터넷에코 최고대상은 아이폰 전용 앱 사용 없이(Appless) 인공지능 혁신 뱅킹 서비스를 하고 있는 ‘IBK기업은행’이 수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