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부터 빅데이터분석까지 컴퓨터강좌 컴퓨터인강[사진제공=씨스꿀]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씨스꿀은 4년간 1,200여 강좌를 무료 업데이트하고 교재 및 실습소스를 제공하며, 코딩부터 빅데이터분석까지 컴퓨터를 처음배우는 사람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컴퓨터강의,  IT인강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2018년부터 코딩교육이 의무화되며 정규 교과과정에 편입됐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전문가들 사이에 중요하게 언급되는 것이 코딩교육이다. 이미 많은 선진국들이 코딩교육을 중요 교과목으로 채택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씨스꿀은 컴퓨터강좌-VR(가상현실) 제작을 기획 준비 중이며, 정보올림피아드강좌, 인터넷강좌로 딥러닝,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이터분석, 어플개발, 홈페이지제작, 어도비XD강의, 아두이노, 초보자도 3일만에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기 등 컴퓨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씨스꿀 허철회 대표는 “하둡:빅데이터 전문가+코딩:얀강좌, 애프터 이펙트 익스프레션 강의, WPF:윈도우프로그래밍코딩, 자마린강좌, R언어교육, 왕기초:누구나 쉽게 기계제어-아두이노 강좌:데이터 송신, 파이썬강좌로 향후 미래 인재 및 실무 직업교육을 준비 및 실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 강좌로 인공지능 대화로봇 코딩-챗봇강좌, 스칼라 강좌, c#으로 ASP 홈페이지 웹개발, 빅데이터 분석 자격증 강좌, 멀티어플제작-자마린강의, 방학특강으로 컴활강의, MOS강좌, GTQ/ITQ/웹디자인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전산세무, 전산회계강좌, ADSP강좌, 인디자인, 시네마4D, 드림위버, 라이노, 3D맥스,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능사, 오토캐드, 프로이등 최신버전 강좌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허 대표는 사무자동화로 많이 사용하는 엑셀기초, 엑셀고급vba강좌, 프레지, 엑셀실무강의, 액세스. 파워포인트 등 기초 실무 강좌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다며 자격증 강좌로 건축캐드국가자격증: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토목제도기능사, 네트워크관리사, 코딩자격증(SW자격, COS(스크래치/엔트리), 웹디자인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타 강좌로 미디(MIDI)강좌, 치프, 이모티콘, 출판, 다즈3D, 오라클, SPSS, 로고디자인, 퓨전:2D+3D+동영상 합성작업, 유튜브강-엑스스플릿-인터넷 실시간 생방송/유튜브개인 라이브 방송 쉽게배우기/곰믹스강의/실전애니제작/ 다빈치 리졸브, 파이널컷프로,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 jquery강좌, 하루만에 배우는 3D맥스 휴먼바디모델링/파워디렉터/ 안드로이드 어플제작강의/코렐드로우/ 스위프트강의/시길(SIGIL)로 이펍 전자책 만들기 강좌 등이 서비스 중이다.

씨스꿀은 게임 관련 게임제작을 위한 3D맵핑 저작도구:서브스턴스 디자이너/코코스2D/유니티/마야, 3D max,스크래치. 앤트리, 바디페인터. 언리얼엔진 UDK4 등의 강의와 코딩부분으로 파이썬 수치분석 코딩:시뮬레이션/ 파이썬 GUI 프로그래밍/ 파이썬 웹플라스크/c#, c++, 자바, 파이썬, R언어등의 강좌와 머신러닝, 인공지능, 하둡,php 라라벨, asp. Jsp, 하이브리드웹/ 반응형홈페이지, 빅데이터 분석 등 코딩 영역 강의 개발에 중점 투자하고 있다.

3D 프린팅 스케치업강좌, 머드박스, 지브러시, 퓨전360/123D/솔리드웍스/카티아/인벤터/라이노 등의 강좌를 제공 중이다.

씨스꿀은 강의 수강 시 1~5강을 먼저 영화보듯이 처음에 가볍게 수강해 전반적인 흐름을 쉽게 파악한 뒤, 그 다음 숙달될 때까지 무제한 반복 수강 및 실습으로 쉽게 고급 수준의 기능을 배울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