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인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 실시

▲목포국제축구센터가 운영 중인 목포체력인증센터가 2018년도 운영 성과평가에서 전국 43개 센터 중 2위를 차지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사진=목포시)

[뉴스프리존,전남=김봉주) 전남 목포시 목포국제축구센터가 운영 중인 목포체력인증센터가 2018년도 운영 성과평가에서 전국 43개 센터 중 2위를 차지해 우수기관에 선정돼 포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100사업은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을 실시하고,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국민 무상 체육복지서비스이다

목포체력인증센터는 작년 한 해 동안 6400여명의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을 실시했고, 8주간 진행한 운동프로그램에는 250명이 수료했다.

또, 목포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교육청과 연계해 청소년 학생체력평가(PAPS)를 지원하는 한편 목포시노인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운동수업을 지원한는 등 다양한 사회연계 활동을 펼쳤다.

목포체력인증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5년 동안 국비 8억5천만원을 지원받아 2만4천명에게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을 제공해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윤재공 대표이사는 “시민 모두가 건강하게 100세 시대를 보낼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운동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