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기전은 B737 기종한정교육 이스타항공 Field Trip을 진행했다[사진제공=한국과기전]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항공정비사 전문 양성기관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과기전)가 지난 23일~24일에 거쳐 국토부인가 B737 기종한정교육 이스타항공 Field Trip을 진행했다고 28일 전했다.

항공정비사 사관학교 한국과기전에서 진행하는 국토부인가 B737 기종한정 2기 교육생은 이스타항공 Field Trip을 통해 이스타항공 국내선 Quick Turn 중간점검 및 임대기간이 끝나 송출대기 중인 비행기 견학은 물론, 항공기 타이어 검사 및 조립, 항공기 타이어에 필요한 장비, 항공기 배터리 샵 등 이스타항공 Back Shop 견학이 진행됐다.

한국과기전 관계자는 “B737 기종교육 이스타항공 Field Trip을 통해 항공정비에 대한 다양한 실습경험 쌓고 이를 바탕으로 항공사가 원하는 맞춤형 전문 항공정비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전문양성기관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내신과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4년제 대학 및 2년제 대학 지원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과기전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항공정비 자격증 및 토익대비가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