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주요공약④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 행복한 교육을 위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2022-05-26     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네 번째 주요정책방향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이다.(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설동호 교육감 후보 캠프는 대형 이슈에 밀려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교육감 선거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5대 교육정책방향'의 핵심과제와 세부과제의 이행방법, 재원조달방법 등을 논의하고 다섯 차례에 걸쳐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의 네 번째 주요정책방향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이다.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를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행복교육을 위한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고, 교육 회복을 위한 건강한 배움터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네 번째 주요정책방향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 힐링파크’를 조성하고, 학교안전 인프라를 확충하겠다. 교육 수요자의 요구와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급당 학생 수를 단계적으로 감축하고 학교 신설도 적극 추진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떨어진 교육력을 회복하고 건강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메타버스·AI 힐링 앱’을 개발 활용함으로써 학생·학부모·교원의 마음 건강을 튼튼히 지켜 준다.

GMO, 방사능, 농약, 첨가물, 항생제가 없는 5無 친환경 무상급식 정착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급식을 제공하고,  교육구성원의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지원을 확대·강화하며, 학교폭력 예방 및 화해·분쟁조정을 위한 종합지원단을 조직·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