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중년 신체적 심리적 변화…정서적 안정 ‘힐링 체험’

군‘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운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와 아트테라피로 힐링 체험

2023-03-24     조용호 기자

[전남=뉴스프리존]조용호 기자= 강진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현미)에서 심리적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는 중년세대를 위해 지난 22일,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했다. (사진=강진군)

프로그램은 4060세대는 신체적 심리적으로 많은 변화와 갈등, 그리고 사회적 역할 상실에서 오는 위기감을 겪는 불안정한 시기로 마음건강을 챙김으로서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홍보를 통해 4060세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우울 및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 ▲아트테라피를 통한 힐링체험(자화상 그리기 등) ▲옴니핏(뇌파, 맥파) 검사 및 결과 상담 ▲ 우울증 선별검사 및 상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심리적 문제를 극복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대처법 등 정신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강진군 보건소는 지난 해에도 코로나로 힘든 지역민에게 마음 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서현미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