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한국어 교육 역량강화 특강 연다

'변화하는 한국 다문화 사회, 다름을 긍정하라!’ 주제 한국어 교육의 확장 가능성 기대

2025-03-11     서청룡 기자
서울사이버대 전경(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가 오는 22일 14시 서울사이버대학교 A동 504호에서 ‘변화하는 한국 다문화 사회, 다름을 긍정하라!’ 주제로 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권보근 서울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외래교수가 진행한다. 권 교수는 사회적 기업 다다르고의 대표직을 맡고 있다. 다다르고는 이주민들의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며 다문화가족을 위한 맞춤형 한국어 교육과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특히 다다르고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주민들의 경험과 목소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 교사는 단순히 언어를 가르치는 역할을 넘어 다문화 가족 지원, 지역사회 협력, 사회적 기업과의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에 이번 강연은 한국어 교육이 교실을 넘어 사회 전반에 확장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특강은 한국어교육학과 재학생 및 서울사이버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한국어교육학과에 관심있는 입학생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사전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