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캐’로 소통 대상 받아

2년 연속 수상, 커뮤니케이션 노력 인정

2025-11-14     최용구 기자

롯데건설은 자사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오케롯캐는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에 대한 정기적인 콘텐트를 소개한다.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냄을 추구한다. 

올해 콘텐츠의 인터랙션(좋아요·댓글·공유 등 참여 지표) 비율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롯데건설 측은 “오케롯캐는 단순히 즐길 수 있는 홍보 플랫폼이 아니라, 고객과 신뢰를 나누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