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남양유업은 이광범 대표이사(사진)를 주축으로 생산, 마케팅, 홍보 등 총 10개 팀의 인원들로 구성한 ESG 추진 위원회를 지난 5일 출범했다.

ESG 추진 위원회는 앞으로 '친환경 Green 경영' 추진과 함께 아동 및 산모를 비롯해 취약계층들을 위한 기존 사회 공헌 활동들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2년 연속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만큼 다양한 대리점 지원 정책을 유지 및 확대하여 상생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날 ESG 추진 위원회는 환경부의 탈 플라스틱 대책에 발맞춘 중장기적인 추진 계획에 맞춰 친환경 용기 사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2025년까지 플라스틱 배출량을 20% 이상 감축할 계획을 밝혔다. 최종적으로 2050년까지는 전 제품 플라스틱 사용 'Zero'를 목표를 삼고, 소비자와 함께 펼쳐 온 친환경 캠페인 활동도 확대할 예정이다.

앞서 남양유업은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음료 라벨 2열 절취선 적용 ▲무색 PET 적용 ▲생수 라벨에 친환경 접착제 적용 ▲컵커피 라벨에 친환경 잉크 적용을 추진한 바 있다.

향후에는 ▲음료 제품 플라스틱 잡자재 제거 ▲음료 제품 무라벨 적용 ▲플라스틱 필름류 사용 절감 활동 등을 시행, 2025년까지 약 2000t 수준의 플라스틱 감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장기적으로 플라스틱 제품들을 '테트라팩' 혹은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 변경을 추진한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