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새벽 기자] 정치권은 민주당 손혜원 의원 투기 논란의 파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18일 여야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둘러싸고 정면 충돌하고 있다.

▲손헤원의원의 페이스북 갈무리

자유한국당 야당은 권력형 비리로 규정해 공세의 칼날을 청와대로 겨누고 있다. 또, 손혜원 의원에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민주당 결정을 비판하며 '셀프 면죄부'를 줬다고 공세를 퍼부었다.

민주당은 전날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재판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서영교 의원과 거의 매시간 SNS에 글을 올리며 의혹을 반박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문제를 논의했으나 징계는 내리지 않았다.

서영교 의원에 대해선 원내수석부대표 사퇴 의사를 수용했고, 손혜원 의원은 자신에 대한 악랄한 인격말살이 벌어지고 있다며 검찰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자고 제안, 민주당은 투기 의도가 없었다는 입장을 받아들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사보임 등 별다른 조치를 내리지 않아 논란이 커지고 비판 여론을 의식한 듯 추가 조사를 진행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손혜원 의원은 당초 "부동산 투기 의혹을 보도한 SBS 취재진과 의혹 제기 배후에 있는 것으로 보는 관련 단체들이 모두 검찰 조사에 응할 경우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했다. 단,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와 배후에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건설사 등이 모두 조사에 응해야 한다는 조건을 달았다.

손혜원 의원의 해명을 수용하고 당분간 상황을 지켜보기로 한 야당은 더욱 공세의 고삐를 쥐었다. 한국당은 2018년 예산 심의 과정에서 목포 근대문화자원 활용 사업에 쪽지예산 60억 원이 편성됐다며,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셀프 면죄부' 결정을 납득하기 어렵다며 초선 의원의 영향력을 훨씬 초월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날을 세웠다. 손 의원에 대해선 아무 조치를 하고 있지 않다”며 “셀프 면죄부를 주는 여당의 결정을 납득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TF까지 구성해 손혜원 의원의 미공개 정보 사전 유출과 현행법 위반 여부를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문체위 간사 신분으로 본인의 가족과 지인이 건물을 매입한 지역과 관련된 사업을 수차례 언급한 것은 '이해충돌방지' 원칙에 위배되는 처신이라는 지적이 필요하다면 고발에 나서기로 했다.

손혜원 의원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거듭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가운데 손혜원 의원이 사들인 건물 주변 사업에 이른바 '쪽지 예산' 60억 원이 책정됐다는 한국당 송언석 의원의 주장까지 제기됐는데, 목포가 지역구인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자신이 힘써 편성한 예산으로 손 의원과 무관하다고 대신 반박했다. 특히 검찰 수사 요청의 필요성을 박 의원이 제기한 데 대해 “서산온금지구 아파트 조합원 여러분, 중흥건설, 그리고 SBS 취재팀, 여기까지 왔는데 같이 갑시다”라며 “모든 의혹을 밝히자. 다같이 검찰 수사를 요청하자”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