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예원 기자= 호텔신라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글로벌 여행 재개로 부활의 날개를 펼치고 있다.국내 최정상급을 자랑하는 호텔신라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직격탄을 맞아 영업손실 1852억원을 기록하며 부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최근 전 세계 코로나 백신 접종율이 상승하자 각국이 위드코로나로 전환하면서 글로벌 여행이 점점 증가해 호텔신라는 재도약의 기회를 맞이한 셈이다. 특히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감염 안전국에 해당하는 국가들이 협약을 맺고 양국간 격리 조치 없이 여행을 허용하는 트래블 버블이 확산될
[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과거 재벌들은 70년대 후반부터 호텔을 하나씩 갖추기 시작했다.삼성은 ‘신라’, 선경(현 SK)은 ‘워커힐’, 럭키금성(현 LG)은 ‘인터컨티넨탈’, 한국화약(현 한화) 는 ‘프라자’ 등 이런 식이었다.결코 돈 되는 사업은 아니었다. 남들이 하니 우리도 하자는 일종의 ‘구색 맞추기’였다. 휘황찬란한 호텔은 외양을 중시했던 당시 재벌의 면모를 세워 주기에도 충분했다.이랬던 호텔이 대기업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다. 3일 재계와 호텔업계에 따르면 거대 자본과 마켓팅파워를 투여해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하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