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20여 개 이상 가맹점을 운영하며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에프앤씨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기명’이 신메뉴를 출시하고 점주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기명은 조개찜과 해물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조갈찜’이 SBS Plus ‘외식하는 날’과 KBS2TV ‘생생정보통’ 등의 방송에 소개된 후 호불호 없는 음식, 이색 보양식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덕분에 요즘 뜨는 체인점으로 창업 문의가 이어져 최근 인천청라점과 부천중동점, 구리수택점 등을 오픈했으며, 양재점과 문정점 등 오픈을 앞둔 매장도 상당수다.

불황의 그림자가 드리운 외식업 창업 시장에서 인기명이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데에는 차별화된 메뉴가 배경에 있다. 인기명은 10여 가지 한방 약재를 사용한 육수와 신선한 해산물, 부드러운 소갈비 등이 듬뿍 들어간 ‘조갈찜’을 비롯해 커다란 랍스터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개찜’과 소갈비와 전복이 푸짐하게 제공되는 ‘전복공룡뼈찜’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샤브샤브와 갈비찜이 만난 ‘샤갈찜’을 개발, 일부 매장에서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신메뉴를 꾸준히 개발하고 출시하는 인에프앤씨는 가맹점주를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신규 창업 시 자금 규모와 창업 환경에 따른 상담을 진행한 뒤, 상권 및 입지 분석부터 시공 점검, 개점 준비, 오픈 후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진행한다. 또한 체계적인 조리 교육을 실시해 전문 주방 인력 없이도 매장 운영을 할 수 있고, 본사에서 반조리 형태의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를 모두 공급해 요식업계 경험이 없는 창업자도 외식 창업이 가능하다.

실제로 인기명 전국 가맹점은 100% 초보 창업자가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매장에서 일 평균 5시간 운영으로 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덕분에 50% 이상의 다점포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운영이 간편하고 수익성이 우수해 직장인 투잡 및 1인 창업, 부부창업 아이템으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계자는 “인기명은 수익율이 높고 매장 운연이 간편해 여성 창업 아이템이나 은퇴 창업 아이템, 청년 창업 아이템 등을 찾는 예비 창업자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본사인 인에프앤씨는 가맹점주가 창업 비용이나 메뉴 조리, 마케팅에 대한 고민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년간의 외식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이 처음인 사람도 어려움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으니, 창업 상담을 통해 가장 알맞은 창업 플랜을 세워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