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KT에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에 14일 검찰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의 딸 A 씨(33)의 (업무방해)로 KT 전무를 지낸 김모 씨(63)를 구속했다.

이에 검찰이 수사를 진행해 왔는것. 김 씨는 2012년 인사 업무를 총괄하는 인재경영실장으로 근무했으며 공개채용에 응시해 서류전형에서 탈락한 A 씨가 최종 합격하는 데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KT에서 인사 업무를 담당했던 전직 임원을 구속했다. 검찰은 올 1월 경기 성남시 KT 본사와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KT 광화문 지사를 압수수색 했으며 이후 조사결과 A 씨가 공개채용에 응시했지만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서 빠져 있었던 사실을 확인했다.

김 의원이 이 채용 과정에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한 것인지, KT 공개채용은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 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한다. 이와 관련 시민단체 등은 지유한국당 김 전 원내대표를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하지만 김 전 원내대표는 "딸은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합격 통보를 받았다"먀 부정 입사를 계속 부인하고 있으며 당시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 김 씨의 이름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