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스마트폰 없는 도시1번지’ 보육캠페인

▲광주 동구가 ‘아이에게 스마트폰 없는 도시1번지’ 보육캠페인 일환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한 요리교실‘을 운영했다(사진제공=광주 동구)

[뉴스프리존,광주=하경설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환경을 위해 추진 중인 ‘아이에게 스마트폰 없는 도시1번지’ 보육캠페인 일환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한 요리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30일 자비신행회(동구 제봉로 134) 후원으로 진행된 요리교실은 동구에 주소를 둔 아빠와 아이 18가족이 참여해 함께 요리를 배우고 만든 요리를 맛보고 설거지까지 하는 체험활동으로 꾸며졌다.

요리는 미역국, 달걀말이, 멸치볶음이 과제로 주어졌다. 미역국 끓이기는 아빠와 자녀가 엄마 생일에 실습해 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달걀말이와 멸치볶음은 나들이용과 보관이 오래가는 마른반찬으로 활용하기 위해 선정됐다.

이주아 어린이는 “요리체험도 재미있었지만 아빠와 둘이서 주말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배운 대로만 하면 엄마 생신 때 미역국은 자신 있게 끓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구 관계자는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치우는 대신, 아빠와 아이가 요리를 함께하는 등 가족끼리 서로 시간을 나누며 행복한 가정을 추구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궁극적인 목표”라면서 “독박육아를 없애고 남녀 평등한 육아분위기 확산을 위해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 모범사례들을 하나둘씩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