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 숙박시설은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라는 이름으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숙박시설로 법적 명시되어 있다.

이런 서비스는 1988년 그랜드 힐튼호텔이 서울 올림픽을 겨냥해 일부 객실을 아파트형으로 개조해 운영한 것이 시초이며 건물내 수영장 등 호텔수준의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취사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주거시설에 속해 개별 등기로 인한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고 실거주는 물론 임대도 가능하지만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청약순위, 다주택자 규제에서 자유롭다.

또한 위탁 또는 직접 숙박업 운영이 가능하므로 세컨하우스로 활용하거나 성수기 임대, 완전 임대 등 유연성있는 운영이 가능해 숙박업을 할 수 없는 오피스텔에 비해 장점을 가진다.

때문에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으로 주택거래량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월에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가 분양 1개월만 완판됐으며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이 10일만에 100% 계약을 완료되는 등 생활형 숙박시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속초의 강남이라 불리는 조양동 최중심에 명품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마리나베이’가 분양 중이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속초 마리나베이는 지하2층~지상 7층 규모에 총 344실로 구성되며, 청초호 맨 앞 자리에 위치해 최상의 조망권을 확보했다.

각 객실은 최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실용적인 원룸부터 공간의 독립성을 확보한 투룸, 개방감 높은 테라스의 쓰리룸 등 다양한 평면을 도입해 투자자의 목적과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속초 마리나베이의 내부는 고급 인테리어와 마감재로 채워져, 호텔을 방문한 것 같은 품격을 느끼게 한다. 또한 야외 풀장과 옥상정원, 객실 내 프라이빗풀장(일부객실) 등 투자자와 실수요자들 모두가 만족할만한 부대시설도 갖췄다. 또, 전객실에 온천성분 해수가 공급된다

건물의 전면부에 들어설 대규모 스파 시설은 온천성분수로 공급되는 속초 마리나베이만의 특화시설이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으로부터 인정을 받은 온천성분수는 염소이온, 나트륨, 황산이온, 마그네슘, 칼슘 등의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 아토피, 만성 류마티스, 관절염, 혈액순환장애, 신경통, 요통, 근육통, 외상후유증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며 피부에 막을 만들어 수분과 열이 방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전체 객실에도 온천성분 해수가 공급되어 개인 스파가 가능하다.

속초 마리나베이는 도심의 인프라도 완벽하게 누릴 수 있다. 도보 5분 거리의 이마트를 비롯해 메가박스, 속초 로데오거리, 속초 해수욕장, 관광시장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편의성이 뛰어나다. 그래서 관광을 위한 단기숙박은 물론 비즈니스를 위한 장기체류 및 실거주용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또 최근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1시간 40분대에 닿을 수 있어 교통여건이 월등히 좋아졌으며 향후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개통 시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그밖에도 글로벌 레저관광 특구 조성, 속초 종합관광개발계획 등이 포함된 속초비전 2035 시행 및 연간 1,700만에 육박하는 관광객 수요로 공실 우려도 전무해 향후 속초 마리나베이의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속초 마리나베이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 강남 교대역 10번 출구쪽에 마련되어 있다. 방문예약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