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배송부터 AS서비스(사진제공=이케이네트웍스)

성능과 가격적인 면에서 대기업 전자제품에 뒤처지지 않는 중소기업 전자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보통 소비자들의 전자제품 구매 기준은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성능, 금액, 사후지원 등을 많이 꼽는다. 이전과 같이 브랜드 하나만 보고 전자제품을 구매하던 시절은 지난 것이다.

한 중소기업 전자제품 관계자는 "중소기업 전자제품의 최대 강점은 가성비에 있다"며 "대기업 제품과 비교해 성능에선 큰 차이가 없으나 가격이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 단, 그로인한 문제점도 있다. 대표적으로 대기업 제품과 비교해 사후지원이 많이 떨어진다는 걸 꼽을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여름이 다가오면서 장마철 쉽게 옷을 건조시킬 수 있는 의류건조기 구매량이 높아지고 있는데, 배송부터 설치, 추후 AS까지 간편한 대기업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의류건조기, 세탁기, TV, 공기청정기, 가습기등 필수 전자제품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설치 및 AS에도 민감한 고객들이 많다. 생활필수품이다 보니 조금이라도 사용이 늦어지면 많은 불편함을 겪기 때문이다.

직장인 최모씨는 “TV, 의류건조기, 세탁기 등은 처음 설치도 어렵고, 추후 제품에 문제가 생기기라도 하면 생활에 큰 불편함을 겪게 되다보니 설치 및 AS 걱정 없는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에, 중소기업 전자제품의 AS수리부터 설치, 배송, 콜센터 등 사후서비스의 전 부분을 대행하고 있는 이케이네트웍스의 이케이서비스가 배송부터 AS, 아웃소싱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기존 단순히 AS면 AS, 배송이면 배송, 콜센터면 콜센터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아웃소싱 업체와 비교해 이케이네트웍스의 이케이서비스는 전국 300여개의 서비스 대리점을 기반으로 전자제품의 배송부터 설치, AS, 콜센터까지 전 부분을 관장하고 있다.

이케이네트웍스 관계자는 “사후지원 서비스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은 제품에 대한 AS 및 고객에 대한 응대, 물류에 대한 배송과 설치까지 통합적으로 이케이서비스와 공동으로 사업 진행을 할 수 있다"며 "대행 서비스를 공동 제휴하게 되면 기업사와 이케이서비스 그리고 소비자들과 함께 윈윈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