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성장 알리기 신호탄 쏘다

대한성장의학회 장명준 회장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KFLA(대한피트니스지도자협회)와 대한성장의학회, 쿨시스템은 함께하는 성장관리와 헬스케어 공개 강좌를 판교 R&D 센터 대강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강좌는 국민들에게 '올바른 성장'이라는 개념을 정립시키기 위해 열렸다. 또한 대한성장의학회와 대한피트니스지도자협회, 그리고 두 단체의 연결고리인 성장플랫폼(지헬스소나) 간 공동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쿨시스템 김진호 대표가 피트니스 관계자들이 성장이라는 산업을 어떠한 방법으로 비즈니스 시킬수 있는지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는 대한성장의학회 장명준 회장이 올바른 성장 개념 과 성장크리닉에서 진단 및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3부에서는 대한성장의학회 이창헌 이사가 성장 영양분석 및 처방 과 성조숙증에 대해 강연한 가운데, 마지막 4부에서는 대한성장의학회 송동호 이사가 소아부정렬(자세분석 및 기능평가)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을 들은 대한피트니스지도자협회 회원들은 "현재 각자 피트니스 사업장에서 일하고 있는 입장으로서 내용이 너무 공감된다"며 "이번 강좌를 계기로 성장이 본격 이슈화됐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한편 대한민국에 올바른 성장을 알리겠다는 세 단체는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전국민 성장 알리기가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 올바른 성장을 관리해줄 수 있는 성장 관리사를 교육기관을 통해 배출, 피트니스센터, 병원에서 정식 직업을 갖출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