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임새벽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는 8일 "다시 한 번 기대해주시고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거듭 감사드린다"며 "고집이 세다는 평들을 원내대표하면서 완전히 깔끔하게 불식하겠다"고 당선인사를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원래 제가 따뜻한 사람인데, 정치하면서 저의 천성을 조금 잃어버린 것 같아서 늘 속상했는데, 의원님들이 주신 지지와 성원으로 다시 원래 따뜻했던 저의 마음을 찾는 그런 과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제가 다시 까칠하거나, 말을 안 듣고 고집부리거나, 다시 차갑게 하면 언제든지 지적해주시면 바로 고치겠다"고 말했다.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그는 "87년 6월 항쟁할 때, 이해찬 대표님 모시고 국민운동본부 등에서 일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하다"면서 "정말 넓은 단결을 통해서 강력한 통합을 이루고 그것으로 총선에 승리할 수 있도록 아주 열심히 헌신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는 "앞에 원내대표하신 우상호 대표님, 우원식 대표님, 홍영표 대표님 이 세분들의 지혜를 제가 경청해서 우리가 반드시 골을 넣을 수 있는 과정이 될 수 있도록 지혜를 구하겠다"며 "제가 협상하지 않고 우리 의원님들 128분 전체가 협상한다는 마음으로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함께 경선에 참여해주셨던 노웅래 선배님, 그리고 저의 오랜 동지 김태년 의원님 정말 수고하셨고, 오늘 저에게 길을 양보해주신 것이라 생각하고 늘 함께 경청하고 또 모시면서 원내 일들을 풀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선인사를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