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서울=장효남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2019학년도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대상자 집중 심사(선정) 기간’을 운영한다.

10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집중 심사 기간 동안 서울시교육청은 2019학년도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대상자를 NEIS 프로그램을 통해 심사하고 신청자에게 SMS로 그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 통보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주소지 주민센터에 소득‧재산 조사 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다.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집중 이의 신청 기간을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이의신청이 인용되는 경우 신청일이 속하는 달부터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2019학년도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교육비 지원 신청일이 있는 월부터 지원 항목별로 학교 납부액을 감면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교육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기 전에 학부모가 납부한 교육비가 있는 경우 교육비 지원 신청일이 있는 월부터 학교별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환급된다.

교육비 지원에 대한 사항은 교육부 중앙상담센터, 보건복지부 콜센터, 서울교육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