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처리를 위한 대책 마련 , 민간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로 반입조치,

[뉴스프리존,부산=김수만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환경공단에서 관리 운영 하는 생곡 음식물 처리시설이 소화슬러지(찌꺼기)내 이물질로 소화조 공급배관이 막혀 31일 오전 3시부터 음식물쓰레기 반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생곡 음식물 처리시설은 현재 기장군을 제외한 15개 자치구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의 일부를 처리하고 있으며, 부산지역 전체 음식물쓰레기 하루 평균 발생량의 12%인 95t을 처리하고 있다.

배관이 막힌 원인은 시설로 반입되는 음식물쓰레기에 뼛조각, 돌멩이, 그릇 조각, 숟가락, 젓가락 등 이물질이 다량으로 섞여 처리 과정에서 소화조의 공급배관을 막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부산환경공단은 소화 조공급 펌프 배관 작업을 위해 5월 31일 새벽부터 6월 15일까지 시설을 가동 중단하기로 했으며 작업 현장 상황에 따라 가동 중단 기간을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자원 순환과는 생곡 음식물 처리시설 가동중단에 따른 음식물쓰레기 처리대책 마련을 위해 자치구와 부산환경공단 등 관계기관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민간 음식물 처리시설로 반입도록 조치하기로 하였으며 처리시설로 반입되는 음식물쓰레기에 이물질이 혼입되지 않도록 시민홍보와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해 시민들께서는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할 경우 음식물 이외 다른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음식물 처리시설 소화로 준설작업중 나온 이물질'     <사진=부산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