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L.A. 해외영어캠프, 홈스테이 프로그램 운영(출처: MBC연합캠프)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여름방학,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해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선택한 것은 바로 해외영어캠프이다.

그 중에서도 아름다운 평화의 땅이자, 천사의 도시 L.A.가 높은 인기를 이어가며, MBC연합캠프에서는 상담을 통해 참가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남부에 위치한 L.A.의 우수 사립학교인 Phoenix Ranch School 및 West Valley Christian School에서 이루어지는 썸머캠프에서는 미국 친구들과 어울려 Sports, Music, Dancing, Swimming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도적인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현지 학교 교사진이 진행하는 아카데믹 ESL 수업을 통해 어휘, 문법, 작문 등 4대 영역별 체계적인 강화 수업이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미국 대자연 체험과 미국 친구들과의 다양한 액티비티 참여로 자연스러운 스피킹 능력 함양을 도와주는 아웃도어 캠핑 프로그램 역시 준비되어 있다.

MBC연합캠프 김진철 수석매니저는 “수학 자기주도 학습이나 Presentation Skill 향상 수업, 그리고 에세이 라이팅 수업을 진행하는 방과 후 수업 등 주중에는 다양한 영어수업을 진행하며, 주말에는 미국 현지의 문화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 또한 가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외영어캠프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은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심어주는 UCLA 탐방과 Hollywood, Getty Museum, 세계적으로 이름난 미국의 대표적인 테마파크인 Walt Disneyland와 Universal Studio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박 3일간의 샌프란시스코 탐방으로 세상에 관한 견문을 넓히고 동시에 실제로 영어 실력을 뽐내는 기회 또한 가지게 된다”고 덧붙였다.

체계적인 수업 방식과 다양한 체험 활동 이외에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지속적으로 미국 서부 LA 캠프를 찾는 이유는 바로 홈스테이 프로그램이다. 미국 현지 문화를 가장 가까이서 느낄 수 있고, 생활 영어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기회인 홈스테이 프로그램은 총 5단계로 이루어지는 철저한 검증 절차가 시행된다. 특히, MBC연합캠프 직원의 직접 방문과 경찰청 신원 조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뢰감을 심어준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홈스테이 가정에서 학생들이 직접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미국 문화와의 차이를 느껴보는 과정에서 학생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동기부여 또한 가져다 준다. 이러한 미국 현지 문화 체험은 학생과 학부모가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다양한 이유 중 하나이다.

캠프 측은 학생들이 홈스테이에 머무르는 동안에는 홈스테이 호스트가 직접 아침, 점심(런치박스, 도시락), 저녁을 챙겨준다. 홈스테이 호스트의 차량을 통해 등교가 진행되며, 하교 또한 홈스테이 호스트의 직접적인 케어가 진행되는 등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김진철 수석매니저는 “토요일에 진행되는 LA 주말 문화 탐방이 끝나고 일요일에는 홈스테이 가정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홈스테이 가정과 함께하는 일요일은 학생과 홈스테이 가정이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며, 그로 인해 학생의 실전 영어 또한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말했다.

홈스테이 가정과 함께 체험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비롯해 MBC연합캠프는 더욱 안전한 홈스테이 생활을 위한 비상 연락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비상 연락망 시스템은 24시간 시행되며, “홈스테이 호스트 → 인솔자 선생님 → 현지의 캠프 담당자 → 한국 담당자 → 학부모” 순으로 연결된다. 이 중 한 부분에서 연락이 안 될 경우, 한 단계를 뛰어넘어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캠프 측은 LA 우수 사립학교에서 진행되는 Intensive 썸머캠프와 액티비티 수업, 방과 후 심화 학습을 포함하여 홈스테이 프로그램까지 겸비한 미국 서부 LA 캠프는 방학 동안 영어 실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며, 특히, 미국 서부 LA의 홈스테이 프로그램은 미국 중산층 문화와 그들의 친절함을 몸으로 체험하고 교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버지니아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캐나다 캘거리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영어캠프, 영국/유럽 영어캠프(영국 브리스톨 지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영어캠프),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2주 연수 영어캠프(미국 IVY/NASA 캠프, 유럽 인문학 영어캠프)를 운영 중이며, 현재 10개국 18개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의 여름 시즌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MBC연합캠프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