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주관, 금오산 주변 무료 와이파이 구축

[뉴스프리존,구미=고경하 기자] 구미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스마트 관광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9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사업에 선정돼 관광객의 관광 정보 서비스 이용환경 개선 및 편의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11일 밝혔다.

구미시는 한국관광공사, 통신사업자와 6월 말에 협약을 체결하고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6개월간에 걸쳐 와이파이를 구축하며, 사업비는 총 1억 3,400만원으로 추진한다. 사업비 구성은 국비 1,608만원(12%), 도비 1,876만원(14%), 시비 4,556만원(34%), 통신사업자 5,360만원(40%)으로 금오산 야영장, 금오산 올레길, 원스푸드 특화거리, 형곡전망대 등 금오산 주변 관광지 6개소에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한다.

무료 와이파이 설치가 완료되면 금오산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은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통신요금 절감과 관광정보 검색 및 SNS 이용이 증가할 전망이다.

안풍엽 정보통신과장은 “무료와이파이 구축이 금오산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공공와이파이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