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수수료 후불제로 믿을 수 있어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95%로 세계 최고 수준을 넘어서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스마트폰을 통한 앱 구입과 아이템 결제가 증가하면서 국내 앱마켓 시장이 연 10조원을 넘어섰다.

이를 반영하듯 올해 국민 세 명당 두 명은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90분 이상 해당 컨텐츠를 즐기고 있으며, 이용자의 27.4%가 게임 다운로드와 게임 아이템 구매 등에 돈을 쓴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하지만 앱마켓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결제와 관련된 환불 민원이 급증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앱마켓 결제 관련 민원이 85만3164건에 달하면서 전년 대비 43%나 급증했다.

특히 유료로 구매한 게임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거나, 본인이 원치 않는 결제, 게임사의 방만한 운영과 지나친 과금 유도 등 게임 이용상의 불만으로 인한 환불 신청에도 불구하고 게임사와 앱마켓의 구조상의 문제로 환불을 받지 못해 발생하는 민원이 대부분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환불 방법 등을 검색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환불요청을 하고 있지만, 구글과 애플을 상대로 개인이 환불을 진행하기는 쉽지가 않다. 특히 환불 절차가 복잡하고 어려우며, 언어의 장벽 때문에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들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전문업체인 환불터치 관계자는 "복잡한 환불절차와 미국의 큰 기업을 상대로 혼자 환불을 받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으며, 직접 신청을 진행하더라도 환불 승인이 거절되면 더 이상 환불 진행을 할 수 없다는 정책때문에 가급적이면 정식 사업자등록이 되어있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겸비한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게 좋다"고 말했다.

환불터치는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써 구글환불, 애플환불에 탁월한 환불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업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애플환불은 타업체를 통한 부결 건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팀을 구성하여 24시간 상담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환불터치는 구글 환불은 120일, 애플 환불은 60일 이내의 구매 건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며,모바일게임의 경우 이미 사용한 아이템, 재화도 전액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주기적으로 개정되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정책을 발 빠르게 파악하여 환불 로직을 체계화하여 합리적인 수수료로 신속하고 정직한 환불처리를 통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환불터치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가 무분별하게 급증하고 있는 시점에 불법적으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운영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어 대행업체 선정 시에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해야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환불이 가능한 게임은 엘리마스터 환불, 테일즈아레나 환불, 파이널히어로즈 환불, 삼국지라이브 환불, 래빗인더문 환불, 로드오브던전 환불 등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