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관계자 연수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지난 17일부터 평생학습관계자 연수 이래 처음, 1박 2일 일정으로 평생학습동아리, 평생학습강사, 평생학습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사전예약을 통해 2일간의 일정 전부를 함께 할 수 있는 평생학습 관계자에 한해 참가자 120명을 접수했다.

첫째 날은 4차산업 혁명시대 평생학습의 방향에 대하여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의 기조 강의를 시작으로 평생학습 동아리, 평생학습 강사, 평생학습 관계자의 섹션별 워크숍이 진행됐다.

동아리 참석자는 효과적인 동아리 운영방법(김상목 강사), 강사는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교수법(박수정 대표), 평생학습관계자는 평생학습프로그램 네이밍하라!(오민정 강사)의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이번 연수에 대한 비전 특강으로 공동의 목표설정 및 비전 세우기를 마지막으로 이번 연수를 마무리했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관계자 연수를 통하여 학습시민의 역량과 스킬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평생학습으로 지역의 문제해결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평생학습이 있어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