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보기에는 동일한 콘셉트로 운영될 것 같은 PC창업 분야에도 다양한 차별적인 요소가 존재한다. 또한 경쟁력을 유지하고 보호하기 위한 특허권, 디자인 및 상표 권리 등 지적재산권 확보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다. 

스타덤PC 경우도 다양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하며 PC방창업 분야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특허권으로 UV클린데스크가 있다. 위생과 청결이 PC방의 문제점으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스타덤PC방은 UV클린데스크를 개발하고 특허권을 확보했다. 

이 UV클린데스크는 많은 사람들의 손때가 타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별도로 설치된 전용 보관함에 넣기만 하면 1분간 자동 살균되는 시스템이다. 스타덤PC방이 위생과 청결을 강조한 아이템으로 헤드셋 살균시스템인 ‘UV클린헤드셋BOX’도 있다. 

살균 시스템을 기반으로 철저하게 위생적인 환경관리에 투자하면서 여성고객들의 관심을 끌었고 이 PC방은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이용되기 시작했다. 

2가지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헤드업 모니터’도 스타덤PC방의 지적재산권에 속한다. 두 개의 모니터를 상하로 배치해 두 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아이템이다. 

이외에도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으로 스타덤PC방은 다양한 상표권, 서비스등록, 디자인등록 등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허 아이템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그에 따라 특허, 디자인 등 지적재산권를 확보해 나가는 끊임없는 노력의 요구된다”면서 “스타덤PC방은 업계도 인정할 만큼 많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며 고객과 그리고 가맹점주와 소통하고 공유하며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덤PC방은 PC방창업 성수기를 맞아 ‘7월 한정 쿨한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먼저, '데이 앤 나이트'를 선착순 100% 무상 업그레이드 지원한다. '데이 앤 나이트'는 '스타덤PC방과 하루를 함께하다'는 뜻으로 낮과 밤의 분위기를 조성해 편안함을 갖춘 인테리어 콘셉트를 말한다. .

또한, 'RTX 2080 그래픽카드' 10대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도 있다. 뛰어난 성능으로 최근 게임 마니아들의 열렬한 선호를 받고 있는 그래픽카드다. 

FPS 배틀로얄, 에이픽스 레전드 등 최신 인기게임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는 '180HZ 게이밍 모니터'가 전 좌석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과 '16GB RAM'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도 7월 프로모션 내용이다.  

스타덤PC방의 고유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듀얼 헤드업모니터'도 10대 무상 지원한다. 기존 듀얼 모니터 개념을 벗어나 두 개의 모니터를 상하로 배치해 두 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스타덤PC의 대표 경쟁아이템인 'UV클린데스크'와 'UV클린헤드셋박스'도 피시방창업 시 100%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한다. 

그외도, 200만원 상당의 빔프로젝트와 자동 빔스크린 설치가 무상 지원, 프리미엄 먹거리 '방방쿡쿡' 개설 비용 100% 무료 지원, 피씨방창업비용을 고려해 신한은행과의 MOU를 통해 최대 1억 프랜차이즈론의 1년 이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예비가맹점주를 기다리고 있다. 스탐덤PC는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피시방창업비용 방안에 대한 상담도 진행 중이다. 

특히, 피시방창업 수익구조에 있어 먹거리 음식의 매출이 약 40% 정도를 차지하는 수준까지 올라오면서 PC방 먹거리가 중요할 위치를 차지하는 상황에서, 스타덤PC는 여성창업 등을 위해 전문 브랜드 방방쿡쿡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먹거리 시스템을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