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붓의 가치 실현
상단여백
HOME 지역 부산·경남
진주시, 시내버스 승강장 대대적 환경정비 실시
올 여름 혹서기 대비 차광막 설치, 쿨링포그 시범사업 시행 등…
  • 정병기 기자
  • 승인 2019.07.11 21:23
  • 수정 2019.07.11 21:23
  • 댓글 0
진주시 시내버스 승강장 대대적 환경정비 실시.ⓒ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경남 진주시에 따르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시내버스 승강장의 불법 광고물, 잡초, 무단 투기 쓰레기 등을 말끔히 정리해 시민들이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전 승강장에 대하여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시가지 승강장 차광막 설치, 쿨링포그 시범사업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작년에 이어 시가지에 있는 시내버스 승강장 차광 필름 설치 공사를 본격적인 폭염 전에 완료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이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도시형 승강장은 햇빛 투과율이 높아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승강장 주변의 가로수나 상점 등의 그늘을 찾아 기다리는 등 하절기 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어 왔으며 지난해 차광 필름설치 시범사업에서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 확대 실시하게 됐다.

진주시 관계자는“이번 시내버스 승강장 환경정비 사업과 차광필름 및 쿨링포그설치 사업이 완료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는 각종 미세먼지와 폭염에 대비해 시가지 내 어르신들과 학생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승강장 4개소를 대상으로 쿨링포그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시민들의 호응이 좋을 경우 매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병기 기자  jbkjbk200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병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