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성내천 ‘여름행복문고’ 운영....2천여 권 도서 비치

[뉴스프리존,서울=최문봉 기자]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놀이장 야외 도서관으로 피서 오세요!”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1주일 간 성내천 물놀이장(성내천로 27)에서 ‘여름행복문고’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송파구가 오는 22일부터 운영예정인 성내천 '여름행복문고'의 모습. /사진=송파구청

송파구가 운영하고 있는 ‘여름행복문고’는 주민들이 있는 현장으로 찾아가는 이동형 도서관으로 새마을문고 송파구지부 회원들의 자원봉사로 이뤄진다. 2005년부터 성내천 물놀이장에서 시작되어, 문고가 운영되는 여름철 1주일 간 하루 평균 2천여 명이 찾는 도심 속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송파구는 올해 성내천 물놀이장에 ‘여행’을 주제로 세 마당을 구성하여 다채로운 체험을 준비했다.

먼저 ‘책향기 마당’에서는 일일도서대출 코너를 운영한다. 성내천 물놀이장 옆에 도서부스를 설치,유・아동을 위한 팝업 책과 공룡 책, 어른들을 위한 여행서와 소설 등 2천여 권의 도서가 비치된다. 특별히 올해에는 쉽게 젖지 않는 방수책을 준비하여 물속에서도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이색체험이 가능하다. 더불어서 물놀이용품 대여,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의 부스도 마련된다. 도서는 1일 2회, 물놀이 용품은 1일 1회로 대여할 수 있다.

또한 ‘독서・문화마당’에서는 책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독서메모장 만들기 △서평이나 추천글을 매달 수 있는 북 트리 △물을 묻히면 색깔이 변하는 물놀이책 체험 등을 비롯해 북카페가 마련된다.

끝으로 ‘놀이마당’에서는 공룡을 테마로 한 포토존과 유아용 자동차 타고 공룡시대 탐험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성내천 ‘여름행복문고’는 29일까지 이어지며 매일 10시~17시 운영된다. 새마을문고 송파구지부 회원이 하루 15명씩 배치되어 방문객들의 도서 이용을 돕는다.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물놀이를 하며 책까지 읽을 수 있는 성내천 ‘여름행복문고’는 휴가철에만 만날 수 있는 송파의 이색 독서공간”이라며 “올해 휴가철에도 여행을 떠나는 마음으로 성내천을 방문하여 책과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