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가 지난 16일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제 3회 정기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전국 각지에서 100호점이 넘게 모인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점주들은 이번 정기 워크샵을 통해 본사가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1주년 지점 축하, 우수 지점 경영 노하우 전달 등 유익하고 알찬 시간을 보냈다.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은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정기 워크샵은 송진구 교수(경영학박사)의 강의를 통해 그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송 교수는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발견한 인생길 완주의 9가지 원칙’이라는 주제로 전국 르하임 가맹점주들에게 어려운 삶 속에서도 지치지 않고 버텨낼 수 있는 힘과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오픈 1주년 지점을 축하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1주년을 맞은 23개 지점의 점주들의 스토리가 담긴 영상을 소개하며 점주들의 웃음과 감동을 자아냈고 기념 선물도 전달하면서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이어 진행된 SNS 미디어 마케팅 활용 시간에는 각 매장을 어떻게 홍보할 것인지에 대한 본사 마케팅 전략 방법의 발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한 전략을 공유하고 선보였다. SNS 플랫폼을 통해 르하임이 선보이는 다양한 이벤트와 지점별 홍보 전략에 대한 자세한 발표도 진행됐다.

특히 워크샵을 통해 발표 된 르하임의 정기 장학금 이벤트가 큰 관심을 모았다. 지난 상반기보다 장학금 규모와 수혜 대상을 대폭 늘린 르하임의 정기 장학금 이벤트는 전국 르하임 가맹 점주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르하임은 워크샵이 진행된 16일부터 'Pick Me 5천만원 장학금 주인공은 나야나’ 장학금 이벤트를 시작했다.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이번 통큰 장학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SNS를 통해 이용권 구매 인증을 마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금, 상품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 1등 10명에게는 100만원 장학금을 2등 50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등 70명에게는 르하임 이용권을 지급하고 4등 100명과 5등 300명에게는 각각 문화상품권 5만원권과 르하임 제작 텀블러를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응모 참여자 전원에게는 초콜렛을 증정하는 100% 당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어진 우수 매장 경영 스토리는 가맹점주들 또는 예비 점주에게 유용한 시간이었다.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의 리얼한 이야기와 매출, 고객, 매장관리 등의 노하우는 먼저 르하임을 가맹한 선배의 입장에서 다양한 성공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매장 운영 시스템을 지점 성격에 맞게 운영하는 방법을 전국 가맹점주들에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샵 마무리는 르하임이 가진 방향성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르하임스터디카페 김유진 이사는 우후죽순 생겨나는 스터디카페 브랜드 속에서 기업이 가진 사회적 의무를 놓치지 않고 수행하고자 하는 르하임의 경영 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희망나눔 후원회, EBS 나눔0700 후원 등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볼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는 르하임의 목표에 관해 설명했다. 

정기 워크샵에 참여한 경남 지역 가맹점주는 “매장을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여러 가지 궁금한 부분들이 많았는데 정기 워크샵에 참여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의 노하우는 추후 매장을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장관리 방법부터 고객 응대 방법까지 자세하게 듣고 나니 앞으로 운영을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감을 잡게 됐고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르하임 가맹본부의 오너 마인드가 남다른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이번 워크샵의 경우 새로운 장학금이벤트를 통해 더욱 매장 운영과 고객 유치에 힘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점주를 위해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는 본사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신 르하임 가맹본부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지난 13일 폐막한 대구 엑스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 계약을 완료한 11명의 예비 가맹점주들이 이번 워크샵에 함께 참여했다고 밝혔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워크샵을 통해 예비가맹점주들 역시 기존 점주들과 함께 다양한 운영 시스템 및 이벤트 정보와 점주들의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며 르하임이 선보이는 체계적인 본사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어 다음 제 4회 정기 워크샵에서도 본사 지원 마케팅을 통해 발전된 르하임의 운영 시스템을 전국 르하임 가맹점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