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라흐마니노프’ 오는 21일 개막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얼어버린 두 손의 천재음악가 ‘라흐마니노프’와 어느 날 그를 찾아온 ‘니콜라이 달 박사’의 숨겨진 이야기를 라흐마니노프의 음악과 함께 풀어낸 뮤지컬 ‘라흐마니노프’가 오는 21일 막을 올린다.

이번 작품은 러시아의 마지막 낭만주의 연주가 겸 작곡가 인 ‘라흐마니노프’가 ‘교향곡 1번’을 발표한 후 대중들의 혹평에 3년 동안 아무 곡도 작곡하지 못한 채 절망하고 있던 시기, 그를 치료하기 위해 찾아 왔다는 정신의학자 ‘니콜라이 달’ 박사와의 이야기를 다룬다.

‘라흐마니노프’가 재기에 성공하게 되는 최고의 걸작 ‘피아노 협주곡 2번’을 헌정한 것으로 알려진 ‘니콜라이 달 박사’는 역사적으로 “‘라흐마니노프’를 치료했다”는 단 한 줄의 기록만이 남아 있는 것으로 전해질 뿐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니콜라이 달 박사’가 ‘라흐마니노프’를 치료하기 위해 시도했다는 최면 치료의 과정을 통해 서로의 아픔을 치유하고 고난도 기술을 필요로 하는 치료보다 ‘말 한마디’가 주는 힘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현대인의 가슴을 따뜻하게 만드는 공연이 탄생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학로의 블루칩이라 불리는 오세혁이 연출을 맡았고, 뮤지컬 ‘살리에르’를 통해 이미 클래식 음악을 뮤지컬 넘버로 자연스럽게 녹여냈던 이진욱이 작곡과 음악감독을 맡아 무대 위의 피아니스트와 현악 4중주의 완벽한 협연을 이끌 예정이다.

이진욱 음악감독은 “기본적으로 라흐마니노프의 멜로디를 바탕으로 그가 뮤지컬 곡을 만들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하며 곡 작업에 임했다.”고 밝혀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극 중 등장하는 라흐마니노프의 음악들을 연주할 피아니스트로는 클래식과 재즈를 오가면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팝피아니스트 이범재가 합류하면서 품격 있는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피아니스트들 사이에서도 연주하기 쉽지 않은 곡으로 분류되는 라흐마니노프의 곡들을 소화하기 위해 하루 8시간 이상 맹연습을 펼치고 있다는 후문이다.

그 외에도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 현악 4중주의 라이브 연주가 더해져 마치 클래식 공연을 보는 것과 같은 무대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천재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지만 작품의 실패로 고통 받는 ‘라흐마니노프’ 역에 박유덕, 안재영이 캐스팅됐고, 그의 심리를 치료하는 정신의학자 ‘니콜라이 달 박사’ 역에는 김경수, 정동화가 함께한다.

한편, 뮤지컬 ‘라흐마니노프’는 이달 21일부터 놓칠 수 없는 단 5주간의 공연으로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펼쳐진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